추억의 가수 이뉴(Enue). 사실 이뉴라는 가수를 기억하는 사람은 많이 없을 것이다. 그것도 그런것이 활동을 오래 안했기도 했지만 TV 출연도 그리 많지 않아서 더 그런지도 모르겠다.


그 당시에 난 '독립선언'이라는 노래로 처음 이뉴라는 그룹을 알게 되었고 다른 노래도 자주 들었던 기억이 난다. 글을 남기고 있는 지금도 'Hey man' 을 듣고 있다. 










사진이 무척 작다 ㅎㅎ 이미지 사진을 구하기 어려웠다. 이뉴는 여성 3인조 그룹으로 '독립선언'이라는 노래를 타이틀곡으로 활동하게 된다. 멤버 이름은 잘 기억이 나지 않지만 외국에서 생활하다 한국에 왔던 멤버도 있었던 것 같고 암튼 이 당시에 '독립선언'이라는 노래는 개인적으로 참 세련된 노래였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 노래는 그리 많은 인기를 얻지 못했고 이뉴라는 그룹 역시 그 뒤에 모습을 볼 수가 없었다. 그렇지만 노래를 많이 좋아하고 이뉴라는 가수를 아는 사람이라면 '헤어진만큼' 이나 '느낌이야' 같은 노래를 분명 알고 있을 것이다. 


그런 노래를 들으면 실력 역시 만만치 않았던 그룹이었다는 생각이 들고 한편으로는 너무 짧은 활동으로 사라져버린게 아쉬운 그룹이다. 


오랜만에 이뉴의 노래를 듣다가 글을 남기게 되었는데 오늘은 그들의 노래를 오랫동안 들을 것 같다.



 

'음악 > K-POP' 카테고리의 다른 글

FNC '체리블렛' 제2의 AOA 가능할까?  (0) 2018.11.23
추억의 가수 하이디  (2) 2016.09.12
추억의 가수 제이워크  (1) 2016.02.29
추억의 가수 이현도  (0) 2015.07.04
추억의 가수 태무  (0) 2015.03.09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