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씨유(SEE U)라는 가수를 기억하는가? 앞에 JQT에 관한 글을 적다가 불현듯 과거 내가 많이 좋아했던 가수 SEE U 가 생각이 났다. 하루에 글 하나씩만 적을려고 하는데 오늘은 2개나 쓰게 생겼다.

암튼 나 고등학교 시절에 자주 들었던 씨유(SEE U)의 노래. 씨유는 여성 3인조 그룹이었고 개인적인 느낌으로 노래도 상큼했고 멤버들 비쥬얼 역시 그리 나쁘지 않았는데 많은 인기는 얻지 못했던 어떻게 보면 비운의 그룹이랄까.

 

 

 

SEE U는 1999년 6월 1집 'love story'라는 노래를 타이틀곡으로 데뷔하게 된다. 내가 맨 처음에 SEE U를 봤을때에는 노래도 그랬지만 귀엽고 발랄한 이미지였다. 아마 이 당시에 여학생들중에서는 'love story'라는 노래를 노래방에서 한번쯤은 부르지 않았을까?

그 뒤에 SEE U는 '친구에서 연인으로'라는 발라드 노래로 그 활동을 이어나가게 되는데 바로 이 노래가 내가 SEE U 노래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노래이다. 물론 'love story' 역시 좋아하지만 말이다. 우연인지는 모르겠지만 내가 좋아하는 가수나 괜찮게 생각하는 가수들 중에서 1집만 내고 사라져버린 가수가 무척 많다.

SEE U 역시 그 중에 하나인데 소속사가 약해서 그런건지 아니면 다른 문제가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그 뒤에 SEE U 의 음악은 들을수가 없게 되었다. '친구에서 연인으로'라는 노래를 듣다보면 참 아쉬움이 많이 남는 가수인데.

아마 앞으로는 SEE U 같이 풋풋한 느낌의 걸그룹은 보기가 힘들 것 같다.

추억의 가수 SEE U를 생각하며 이만 잠을 청해야겠다.

 

 

'음악 > K-PO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억의 가수 오윤혜  (1) 2013.06.03
추억의 여름노래 BEST 10  (1) 2013.05.27
추억의 가수 JQT  (0) 2013.03.19
추억의 가수 장혜진  (0) 2013.03.16
추억의 가수 노이즈(Noise)  (2) 2013.03.14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