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오랫동안 기다리고 기다리던 브아걸의 4집이 나왔다. 방금 노래를 들어보고 있는데 타이틀곡 'Sixth Sense'를 들어보고 'hot shot''불편한 진실'까지 들어보고 있는데

글쎄 내가 브아걸의 4집에 대한 기대가 너무 컸던 것일까. 타이틀곡 'Sixth Sense'를 듣는 순간부터 고개가 조금 갸우뚱 해졌는데 지금 계속해서 들어보고 있지만 이 노래가 많은 인기를 얻을 수 있지는 않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브아걸의 가창력을 의심하지는 않지만 타이틀곡이었다면 좀 더 사람들이 따라부르기 쉬운 노래로 나왔으면 어땠을까라는 생각이 든다. 좀 더 리듬도 신나는 느낌이었으면 좋았을 것 같고 'Sixth Sense'를 듣다보면 고음만 내지르다가 끝나는 느낌이 들기도 하고.

예전 '너에게 속았다'와 같은 노래가 나와주기를 내심 기대했는데 그런 나의 기대와는 많이 다른 이번 브아걸의 4집 앨범은 솔직히 말해서 실망스러운게 사실이다.

그나마 '불편한 진실'이라는 노래가 브아걸의 느낌이 잘 묻어나는 느낌의 곡인 거 같아서 그걸로 위안을 삼으려 한다. 나의 생각은 이렇지만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생각할지 모르니 오랜만에 컴백한 브아걸이 좋은 활동을 많이 보여주었으면 좋겠다.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