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가수 구본승. 오늘 문득 그가 생각나서 글을 적게 되었다. 큰 키에 귀여운 외모로 비록 긴 시간은 아니었지만 많은 여성팬들의 사랑을 받았던 그를 내가 처음 봤던 건 '종합병원'이라는 드라마였다.

내 기억에 극중에서 그리 큰 비중은 아니었지만 나름 얼굴을 알리고 있는 중이었는데 어느날 TV를 보는데 그가 가수로 나오는게 아닌가 ㅎㅎ

 

 

 

그렇게 처음으로 들었던 구본승의 1집이다. 이 앨범의 타이틀곡은 '너하나만을 위해'라는 노래였는데, 이 노래의 작곡을 이현도가 해주었으며 신인가수 치고 구본승의 1집 앨범은 대히트를 기록하게 된다. 오래되어서 확실하지는 않지만 '너하나만을 위해'라는 노래가 1위도 했던 것 같기도 한데.

암튼 이 당시에 난 구본승을 보면서 탤런트 겸 가수로 당분간은 꾸준한 인기를 이어갈거라 생각했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서 나온 그의 2집 앨범이다. 사실 2집은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망했다고 생각한다. 1집때와는 다르게 방송이나 길거리에서도 그의 2집 노래를 많이 접할 수가 없었다.

1집때의 인기가 대단했기에 2집의 실패는 그에게도 예상치 못한 결과였을 것이다.

 

 

 

그의 3집 앨범이다. 3집에서는 '악세사리'라는 노래를 타이틀곡으로 후속곡으로는 '시련'으로 활동하게 되는데 나름 인기를 얻으면서 2집때의 실패를 만회하게 된다.

개인적으로 구본승 노래 중에서 '시련'이라는 노래를 가장 좋아하는데 그 노래가 수록된 3집 앨범.

3집 이후에는 ZEN이라는 밴드 활동으로 '미워도 다시한번'이라는 노래를 불렀고, 장동건과 듀엣으로 불렀던 '풍경'이라는 노래도 있었다. '풍경'이라는 노래는 모르는 사람에게는 한번 추천해주고 싶은 노래이다.

비록 짧은 시간이었지만 대중들은 아직도 그의 이름을 기억하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그의 근황이 궁금해지는 밤에 오랜만에 그의 노래를 들어봐야겠다.


 

'음악 > K-PO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억의 가수 다나(DANA)  (0) 2013.12.02
추억의 가수 다비  (0) 2013.12.02
추억의 가수 롤러코스터  (1) 2013.11.11
추억의 가수 란  (1) 2013.09.24
추억의 가수 불독맨션  (2) 2013.08.08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