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가수 고호경. 그녀를 처음 봤던 건 가수가 아닌 배우의 모습이었다. 영화 '조용한 가족'에서 그녀를 알게 되었는데 그 뒤로 오랜 시간이 지나지 않아서 가수로의 모습도 보게 되었다.

사실 그녀의 가수 데뷔 당시에는 인기가 무척 많았던건 아니었지만 쉽게 말하자면 가능성 많은 유망주라고 표현하는게 맞을 것 같다. 드라마나 영화로 얼굴을 조금씩 알리는 시기에 가수 활동도 같이 하면서 활동 범위를 넓히려는 이 당시에 내 기억으로는 탤런트도 하면서 가수 활동을 하는 여자 솔로는 그리 많지 않았다.

암튼 오랜만에 불현듯 그녀 생각이 났고 글을 남기게 된다.





그녀는 1999년 1집 '처음이었어요'라는 노래를 타이틀곡으로 데뷔하게 된다. 1집은 방송활동도 나름 활발했었고 타이틀곡 역시 라디오에서 심심치 않게 나오기도 했다. 하지만 히트라고까지 말하기는 아쉬운 수준이었다. 아무래도 그녀가 탤런트인지 모르고 신인가수라 생각하는 사람들의 인지도도 그렇고 진주처럼 폭발적인 가창력이 있던 것도 아니었기에 화제성 측면에서도 부족했던게 사실이었다.

하지만 소속사 측에서도 그녀의 1집 앨범에 대해서 대박을 기대한 건 아니었을 것이다. 드라마와 가수 병행 활동을 통해서 계속해서 인기를 이어나갈려고 했을 것이다. 그녀의 1집 앨범은 조금 아쉽기는 했지만 가능성 측면에서는 의미있는 앨범이었다.





2000년에 나온 그녀의 2집 앨범이다. 2집에서는 '좋은 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줘'라는 예전 베이시스의 노래를 리메이크해서 활동하게 되는데 1집 보다는 좋은 반응을 얻는데 성공하게 된다. 방송 활동 역시 활발했고 음악 챠트에서도 나름 상위권에 진입하면서 조금씩 성장하는 그녀를 볼 수 있었지만 아쉬웠던 건 이때 드라마 쪽에서도 뭔가 두각을 나타냈더라면 그녀의 2집 활동 역시 좀 더 탄력을 받았을텐데라는 아쉬움이 있다.

난 그녀의 3집 앨범이 기대가 되었지만 2집 이후로 더 이상 그녀의 음악은 들을수가 없게 되었다.

안 좋은 일에 휘말리기도 했었고 한동안 그녀의 모습을 볼 수가 없었는데 요즘에도 활동은 뜸한 것 같다.

배우나 가수로 조금은 아쉬움이 남는 그녀.

오랜만에 그녀의 노래를 다시 한번 들어봐야겠다.


 

'음악 > K-PO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억의 가수 긱스(Gigs)  (1) 2014.06.01
추억의 가수 조원선  (0) 2014.05.31
추억의 가수 포지션  (1) 2014.05.29
추억의 가수 팀(Tim)  (1) 2014.05.28
추억의 가수 타이푼(Typhoon)  (2) 2014.05.24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