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글을 적는 것 같다. 요즘 블로그에 신경을 못 썼더니 말이다. 오늘 문득 김동률의 음악을 듣다가 떠오르는 가수가 있어서 글을 적게 되었다.

그건 다름아닌 이제는 추억이 되어버린 카니발. 이적과 김동률이라는 이름만으로도 나를 기대하게 만들었던 카니발이었기에 또한 고등학교때 질리도록 들었던 '거위의 꿈' 이라는 노래 때문인지는 몰라도 카니발이라는 이름은 아직도 내 기억 속에 선명하게 남아있다.

 

 

 

카니발은 1997년 1집 '그땐그랬지'라는 노래를 타이틀곡으로 앨범을 발매하게 된다. 이 당시에 카니발은 방송 활동은 그리 많지 많았지만 나름 많은 노래가 히트를 치게 된다.

어쩌면 타이틀곡보다 더 유명하다고 할 수 있는 '거위의 꿈' 이외에도 '그녀를 잡아요'라는 노래까지 많은 사랑을 받게 되는데 개인적으로는 '농담'이라는 노래를 난 좋아한다.

많이 아쉬운 점이 있다면 난 카니발이 2집도 나올 거라고 당연하게 생각했지만 어떤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카니발의 음악은 더 이상 들을 수가 없었다. 김동률의 콘서트에 요즘에도 이적이 자주 참여하는건 보면 아직도 친분이 두터운거 같은데 말이다. 1집으로는 끝나버리기에는 아쉬운 가수 카니발.

어딘가에 나처럼 '거위의 꿈'을 질리도록 들었을 사람이 있을거라고 생각한다.

이제 더 이상 카니발의 새로운 음악은 듣기 어렵겠지만 오랜만에 그들의 예전 노래를 다시 들어봐야겠다.

 

 

'음악 > K-PO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억의 가수 클래지콰이(CLAZZIQUAI)  (1) 2013.03.10
가수 레인보우  (0) 2013.03.04
추억의 가수 마골피  (5) 2013.01.26
추억의 가수 SES  (0) 2012.12.29
추억의 가수 채정안  (0) 2012.11.26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