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가수 SES

음악/K-POP 2012. 12. 29. 21:48

 

추억의 가수 SES. 바다,유진,슈 이렇게 3명으로 이루어졌던 여성3인조 그룹. 90년대 후반 핑클과 함께 라이벌을 이루었던 SES는(개인적인으로는 SES의 인기가 핑클보다 높았다고 생각한다) SM에서 나름 야심차게 데뷔시켰던 여자 그룹이었다.

여기에서는 내가 즐겨들었던 3집까지만 글을 적을려고 한다.

 

 

SES는 1998년 1집 'i am your girl'이라는 노래를 타이틀곡으로 데뷔하게 된다. 내가 처음 SES를 봤을때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멤버는 다름아닌 바다였다. 3명 중에서 가장 돋보였고 외모 역시 그러했지만 2집때부터는 다른 멤버가 더 눈에 들어오게 되었다는.

 암튼 1집 타이틀곡이었던 'i am your girl'이라는 노래는 신인이라는 이름이 무색할 정도로 단숨에 많은 인기를 얻게 되고 각 음악프로그램에서도 1위를 하게 된다. 후속곡이었던 'oh my love'까지 그 인기를 이어나가면서 1집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게 된다. 아마 이 당시에 활동했던 여자 그룹 가수 중에서 가장 돋보였던 가수가 SES였을 것이다.

 

 

 

1집 활동 후 얼마 지나지 않아서 그녀들의 2집을 만나볼 수가 있었다. 2집 타이틀곡은 'Dream come ture'라는 노래였는데 솔직히 난 맨 처음에 이 노래를 듣고 의아했었다. 1집때의 느낌과는 상반된 대중성과는 거리가 먼 몽환적인 느낌의 노래였기 때문이다.

2집에서는 타이틀곡의 인기보다는 후속곡이었던 '너를 사랑해'라는 노래가 많은 인기를 끌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처음부터 '너를사랑해'라는 노래를 타이틀곡으로 했으면 어땠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만든 SES의 2집 앨범이었다.

 

 

 

SES의 노래 중에서 많이 좋아하는 'LOVE'라는 노래가 있는 3집 앨범. 타이틀곡이었던 'LOVE'라는 노래를 듣고 있으면 뮤직비디오의 장면이 항상 생각난다. 이 노래는 나름 많은 인기를 얻었고 동네 오락실에서 펌프를 할때에도 많이 뛰었던 기억이 있다.

바다의 노래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SES는 댄스 뿐만 아니라 'LOVE'와 같은 발라드 음악 역시 잘 소화해내는 그룹이라고 생각한다. 후속곡은 'Twilight zone'으로 그 활동을 이어나가게 된다. 3집 이후에 SES는 단독 콘서트도 하게 되고 그 인기를 이어나가지만 2002년 5집을 마지막으로 결국 해체하게 된다.

그 뒤에 유진은 가수와 연기자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고 바다는 솔로가수로 슈는 뮤지컬 활동을 열심히 하고 있다.

비록 활동기간은 많이 길지 않았지만 인기는 많았던 추억의 가수 SES

오랜만에 SES의 음악을 들으면서 추억 속으로 떠나야겠다.

 

 

'음악 > K-PO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억의 가수 카니발  (1) 2013.02.22
추억의 가수 마골피  (5) 2013.01.26
추억의 가수 채정안  (0) 2012.11.26
추억의 가수 임창정  (3) 2012.11.22
추억의 가수 소찬휘  (2) 2012.11.20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