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가수 업타운. 업타운 하면 항상 생각나는 2명이 있다. 그건 바로 정연준,윤미래이다. 1997년 내가 업타운의 노래를 처음 들었을때 난 '이런 노래도 있구나' 라는 생각을 했었다.

그 당시 난 고등학생이었고, 암튼 업타운은 다소 생소했던 하지만 나의 귀에 잘 들어오는 노래를 불렀다. 그래서 라디오에서 업타운의 노래가 나오면 처음부터 끝까지 들었던 기억이 난다.

오늘은 추억의 업타운에 대해서 글을 써볼까 한다.

 

 

 

업타운은 1997년 1집 '다시 만나줘'라는 노래를 타이틀곡으로 데뷔하게 된다. 이 노래를 부르는 영상을 보면 정연준과 윤미래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다. 윤미래는 유일한 여자 멤버이기도 하고, 정연준은 그냥 딱 봐도 업타운의 리더라는 느낌이 들었기 때문이다.

아마 내 기억으로 나머지 2명의 남자 멤버가 더 있었는데 이름은 잘 모르겠다. 얼굴은 지금도 기억나지만 말이다. 암튼 업타운의 1집 '다시 만나줘'라는 노래는 나름 히트를 기록하게 되고 업타운의 이름을 대중들에게 알리게 된다.

1집에서는 후속곡 활동은 없이 활동을 마무리하게 된다.

 

 

 

얼마 있지 않아서 업타운의 2집이 나오게 된다. 2집에서 타이틀곡은 '내안의그대'라는 노래였는데 난 이 노래를 듣고 많이 놀랬었다. 난 당연히 1집의'다시만나줘'와 같이  2집 역시 비트있고 리듬감 있는 노래를 부를 거라고 생각했는데 그런 나의 예상을 비웃기라도 하듯이 말이다.

하지만 난 오히려 '다시만나줘' 도 좋았지만 '내안의그대'가 나의 취향에는 더 좋았던 노래이다. 2집 역시 나름 히트를 기록하게 되는데 방송 출연은 1집에 비해서 많지 않았다. 2집 역시 후속곡 활동 없이 활동을 마무리하게 된다.

그 뒤에 업타운의 앨범은 계속 나오게 되지만 내가 자주 들었던 2집까지만 글을 적을려고 한다. 여담이지만 3집에서는 '올라올라'라는 노래를 타이틀곡으로 지금은 탤런트인 박탐희가 업타운 멤버로 활동하게 되고,나중에 윤미래는 팀을 탈퇴하게 되고, 그 뒤에는 업타운의 음악을 잘 듣지 않았다.

개인적으로 업타운 노래 중에서 하나 추천하자면 'Casanova' 라는 노래인데 아마 4집에 수록되어 있을 것이다. 업타운 노래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이 노래를 들어보길 추천한다.

추억의 가수 업타운.

오랜만에 그들의 노래를 다시 들어봐야겠다.

 

 

'음악 > K-PO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억의 가수 휘성  (0) 2013.07.14
추억의 가수 김건모  (0) 2013.07.13
청춘나이트 시즌2,추억을 노래하다  (0) 2013.06.12
추억의 가수 전유나  (0) 2013.06.10
추억의 가수 오윤혜  (1) 2013.06.03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