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주클럽 이라는 가수를 아는가? 나이가 어리다거나 가요에 관심이 없다면 동물원을 생각할지도 모르겠지만 말이다. 90년대 후반에 '야야야 쇼킹'을 외치던 모습이 인상깊었던 주다인과 형제였던 주승환과 주승형으로 구성된 남여 혼성3인조 주주클럽.

내가 주주클럽을 처음 본게 TV 음악프로그램이었는데 그때 노래를 부르던 주다인이 왜 이리 멋지게 보였는지 심하게 말하면 약간 나에게는 충격이라고 할까 암튼 그 정도였다.









주주클럽은 1996년 1집 '16/20'이라는 노래를 타이틀곡으로 데뷔하게 된다. 그 당시에 조금은 특이했던 연상녀와 연하남의 심정을 표현했던 '16/20'이라는 노래는 공전의 히트를 기록하게 된다.더불어 주다인의 특이한 보컬은 나의 머리에 오랫동안 기억에 남았고.

1집에서는 후속곡이었던 '나는나'까지 히트 행진을 하면서 주주클럽을 단숨에 인기가수로 만들어 버린다. 특히 '나는나'라는 노래는 중국의 한 여가수가 리메이크해서 그 지역에서도 무척 인기가 많았던걸로 기억한다.

1집때의 주주클럽을 보면서 2집에서는 어떤 모습으로 컴백할지 난 무척 기대가 되었다.





1997년 발표한 2집에서 주주클럽은 1집때의 모습보다 더 강한 모습으로 돌아오게 된다. 타이틀곡 '수필러브'는 1집 때보다 더 강해진 주다인의 보컬을 느낄 수가 있었다.하지만 대중들의 반응은 1집때의 반응보다는 약했었고 그래서인지 타이틀곡 활동은 활발하게 하지 않고 빨리 접은 기억이 난다.

후속곡은 말랑말랑한 느낌의 '센티멘탈'이라는 노래였는데 개인적으로 많이 좋아하는 노래이다. 주주클럽의 2집은 '센티멘탈'이 어느정도 선방해주었고 '수필러브'도 좋았다고 생각하는데 인기는 그렇지가 않아서 조금은 아쉬웠던 앨범이었다. 







3집에서 주주클럽은 2집 '센티멘탈'과 비슷한 느낌의 '일대일'이라는 노래를 타이틀곡으로 활동하게 된다. 하지만 인기는 그렇게 많지 않았고 활동 역시 미미했었다. 이렇게 보면 주주클럽의 인기는 1집때가 가장 대단했던거 같다.

4집부터는 들어보지 않아서 3집까지만 적어야 할 것 같다. 주다인은 주주클럽 해체 후에 솔로로 나오기도 했지만 인기는 많지 않았고 요즘은 뭐하는지 궁금하기도 하다.

요즘에 주주클럽과 같은 그룹이 가요계에 나온다면 참 재미있을거 같기도 한데 말이다.

언젠가 제2의 주주클럽이 나오길 기대해본다.

 

 

'음악 > K-PO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억의 가수 미스미스터  (2) 2012.01.07
추억의 가수 이수영  (2) 2012.01.07
추억의 가수 모노  (5) 2011.12.31
추억의 가수 샤크라  (3) 2011.12.29
추억의 가수 아이돌  (0) 2011.12.25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