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언타이틀에 대하여 글을 적어볼까 한다. 언타이틀은 유건형,서정환으로 구성된 남자 2인조이다.

유건형이 작사 작곡과 보컬을 주로 담당했고 서정환은 랩을 주로 담당했던 그룹 언타이틀.

지금 '떠나가지 마세요'를 듣고 있는데 그때의 추억이 다시 생각나는 것 같다.





1996년 1집 '책임져'를 발표하면서 처음으로 우리 앞에 나타난 언타이틀. 신인으로는 큰 인기를 끌었고 활발하게 활동을 하게 된다. 그때 당시에는 다소 생소한 장르라고 해야 할까 신선하기도 했고.



이듬해 2집이 발표되는데 이때가 언타이틀의 전성기라고 난 생각한다. '날개'라는 노래는 각종 음악프로그램에서 1위를 하게 되고 그들의 인기는 상한가를 달리게 된다.어릴 적 기억으로 날개 춤을 따라해 본 적도 있는데 ㅋㅋ 



3집에서는 '꽃'이라는 노래가 타이틀곡이었는데 이 앨범에서는 대중성보다는 그들이 하고 싶었던 음악에 치중한 앨범이라고 유건형이 말했던게 기억난다.

통일을 주제로 한 노래인 '꽃'은 언타이틀 노래 중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노래이다.비록 대중들의 인기는 많이 얻지 못해서 아쉽기는 하지만.



언타이틀은 4집 '떠나가지 마세요'를 마지막으로 해체를 하게 된다. 4집의 인기는 그리 크지 않았었고 암튼 그 당시 언타이틀은 그 나이에 걸맞지 않게 뛰어난 실력을 가진 그룹이라고 생각하는데 너무 빨리 해체를 한 것 같다.

해체 뒤에 유건형은 작곡가로 활동 중이고 서정환은 가끔 다른 가수 앨범 작업에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아는데 활동 기간은 그리 길지 않았지만 나에게는 가끔씩 그들의 노래가 생각나고 즐겨듣게 된다.

오랜만에 '날개'를 들어봐야겠다.


 

'음악 > K-PO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억의 가수 비쥬  (0) 2011.07.11
추억의 가수 테이크  (4) 2011.07.10
추억의 가수 김정민  (4) 2011.07.08
추억의 가수 파랑  (3) 2011.07.08
추억의 가수 베이비복스  (2) 2011.07.07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