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가수 김현성에 대해서 글을 써볼려고 한다. 김현성은 1997년 강변가요제 금상 출신으로 그해 1집 '소원'이라는 노래를 타이틀곡으로 우리 앞에 나타났다.

뭐랄까 내가 김현성을 처음 봤을때 굉장히 외모가 여러보이고 조금은 이쁘다고 해야 할까 아무튼 '소원'이라는 노래는 나름 대중들에게 어필하였고 나에게 2집은 어떤 노래가 나올지 기대하게 만들었다.

2집은 '슬픈변명'이 타이틀곡이었는데 내가 알기로 이 노래 작곡을 김형석이 한걸로 알고 있는데 노래는 괜찮았지만 멜로디나 그런게 너무 슬펐다고 해야 할까 '소원'만큼의 인기는 얻지 못한 걸로 기억한다.



2집의 부진 때문이었을까 3집에서는 조규만과 손을 잡고 '이해할께'를 타이틀로 활동하면서 나름의 히트를 기록하게 된다. 하지만 이 당시 아직 대중들이 느끼기에 김현성 하면 딱 떠오르는 곡이 없었는데 4집에서 그의 전성기를 맞게 된다.


'heaven'이라는 노래가 타이틀이었던 4집 앨범.아마 이 당시 김현성의 'heaven'이라는 노래를 한번쯤 안 들어본 사람은 없을 정도로 어쩌면 그에게 있어서 최고의 인기를 가져다준 앨범이 아닌가 난 생각해본다. 그 다음 베스트 앨범에서는 라이브로 부른 노래도 있는데 특히 '이해할께'의 라이브를 듣다보면 목소리가 너무 이쁘것 같다는 ㅋㅋ



내가 김현성 노래중에 좋아하는 노래 세 손가락 안에 있는 '행복'이라는 노래가 타이틀이었던 5집 앨범. 내 기억으로는 4집때만큼의 인기는 못 끌었는데 그렇지만 그의 목소리를 계속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마지막 정규앨범이었던 6집. 이 앨범을 마지막으로 김현성은 공익 생활을 하였고 지금까지 별다른 활동 없이 지내고 있는데 검색을 해보니 올 가을에 컴백을 앞두고 있다고 한다. 오랜만에 그의 목소리를 다시 듣고 싶은데 내가 김현성 노래 중에 좋아하는 노래를 고르라면

'소원' '유죄' '이해할께' 'Loving U' '행복' '날' 'heaven'등이다.

특히 '날'이라는 노래를 가장 좋아한다.

아마 목소리는 그대로일것 같은데 빨리 김현성의 새로운 노래를 들어보고 싶다^^


 

'음악 > K-PO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억의 가수 강세윤  (1) 2011.07.03
추억의 가수 장나라  (2) 2011.07.03
추억의 가수 조이박스  (5) 2011.06.29
추억의 가수 김현철  (0) 2011.06.21
추억의 가수 UN(유엔)  (8) 2011.06.18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