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가수 이현도. 어쩌면 듀스라는 이름이 먼저 생각이 나지만 오늘 요즘 자주 듣고 있는 그의 '뭘'이라는 노래를 들으면서 글을 남겨본다. 

그는 가수 뿐만 아니라 작곡이나 프로듀싱 능력까지 개인적으로는 정말 음악적인 실력은 뛰어나다고 생각하는 뮤지션이다. 가끔 듀스라는 그룹이 해체를 하지 않고 오래 활동을 했다면 아마 지금까지도 더 많은 노래가 히트곡으로 남아있지 않았을까?





그는 1996년 1집 '사자후' 라는 노래를 타이틀곡으로 앨범을 발매하게 된다. 이 앨범은 그의 첫 솔로 정규 앨범이었는데 나름 히트를 기록하게 된다. 후속곡이라 할 수 있는 '친구에게' 역시 사랑을 받으면서 앨범 활동을 마무리하게 되는데 개인적으로 난 이 앨범에서 '뭘'이라는 노래를 많이 좋아한다.물론 다른 노래도 좋은 노래가 많기는 하지만 말이다.





1997년에 그는 그 당시에는 흔치 않았던 싱글 하나를 발표하게 되는데 그건 바로 '사랑해' 라는 노래였다. 리아의 피쳐링이 돋보였던 이 노래를 듣고 있으면 가슴이 뻥 뚫리는 느낌을 받게 된다. 여름이 되면 자주 찾게 되는 노래 중에 하나가 바로 '사랑해'이다.

별다른 방송활동은 하지 않았지만 라디오에서는 자주 들을 수 있던 노래였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폭풍' 이라는 노래가 있는 1998년에 발매한 앨범이다. 그의 노래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노래가 바로 '폭풍'인데 한상원과의 호흡 역시 잘 어울렸던 앨범이었다.

이 앨범 뒤에는 3집 '삐에로' 가 기억에 남는데 힙합하면 떠오르는 이름 이현도.

요즘은 새로운 앨범 소식은 없어서 아쉽지만 언제가 그의 새로운 음악을 들어볼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음악 > K-PO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억의 가수 하이디  (2) 2016.09.12
추억의 가수 제이워크  (1) 2016.02.29
추억의 가수 태무  (0) 2015.03.09
추억의 가수 유비스(U-BES)  (0) 2015.02.22
추억의 가수 루다(Ruda)  (0) 2015.01.07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