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가수 비비. 요즘에도 드물지만 그 당시에도 보기 힘들었던 여성 듀오. 내가 기억하는 예전 가수 중에서 여성 댄스 듀오는 코코,몰리,허쉬,유투 정도뿐.

그 중에서도 그나마 성공했다고 생각하는 가수가 바로 비비 이다. 채소연과 윤이지로 이루어졌던 비비는 2명 다 큰 키와 예쁘장한 외모로 데뷔하자마자 나름 많은 관심을 받게 된다.

 

 

 

  

비비는 1집에서 '비련'이라는 노래를 타이틀곡으로 활동하게 되는데 이 노래는 그 당시 히트메이커였던 이경섭 작곡과 강은경 작사로 만들어진 노래였다. '비련'이라는 노래는 나름 히트를 기록하게 되었고 비비 라는 이름을 대중들에게 어느 정도는 알리는 그녀들의 1집 앨범.

개인적으로 1집에서 아쉬웠던건 후속곡의 활동이 없었다는 점. 분명 비비는 그 당시에 드물었던 여성 듀엣이었고 가창력보다는 비쥬얼을 중시하던 그때에 뒤지지 않는 마스크를 가지고 있었기에 좀 더 비비의 매력을 드러낼 수 있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을 해본다.

 

 

1집 활동 후 얼마 지나지 않아 비비의 2집을 만나볼 수 있었다. 2집에서는 '하늘땅 별땅'이라는 노래를 타이틀곡으로 활동하게 되는데 '비련'보다는 조금 빠른 템포의 댄스곡으로 재미있는 가사말로 더 사랑을 받았던 노래였다.

이 노래 역시 강은경 작사 이경섭 작곡의 곡으로 사실 비비를 생각할때에 '비련'보다는 '하늘땅 별땅'을 생각하는 사람이 더 많을 것이다. 2집에서도 역시 1집과 마찬가지로 후속곡의 활동은 없었지만 그녀들의 인기는 1집 보다는 조금 더 올라간 느낌이었다.

2집 활동도 끝나고 시간이 점점 지났지만 더 이상 비비의 음악은 들을 수가 없었다. 그렇게 폭발적인 인기도 아니었지만 그렇다고 망했다고 말할 수도 없었기에 난 당연히 그녀들이 좀 더 오래 활동할 줄 알았다.

많은 시간이 흘러 채소연은 솔로 앨범으로 다시 나오게 되지만 소위 말해서 망한 앨범이 되어버렸고 그 뒤로 그녀들의 소식은 들을 수가 없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비련''하늘땅별땅'이라는 노래를 나름 히트시켰던 비비.

오랜만에 그녀들의 노래를 다시 들어봐야겠다.

 

 

'음악 > K-PO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억의 가수 홍경민  (1) 2012.07.22
추억의 가수 솔리드(Solid)  (1) 2012.07.17
추억의 가수 가리나 프로젝트  (1) 2012.06.23
추억의 가수 김현정  (1) 2012.06.16
추억의 가수 김민종  (1) 2012.06.07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