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국민 중에서 조성모 앨범 하나는 가지고 있을거라 생각하는 어떻게 보면 국민가수라고 할 수 있는 가수 조성모.

요즘에는 음악 쪽에서 예전과 같은 활발한 활동은 하지 않고 있지만 문득 조성모 노래를 듣다보니 옛날 생각이 많이 난다.

내가 조성모를 처음으로 봤던게 나 고등학생 때였는데 정말 시간은 빠른 것 같다.

 

 

 

 

조성모는 1998년 1집 'To Heaven' 이라는 노래를 타이틀곡으로 데뷔하게 된다. 하지만 그의 얼굴을 바로 볼 수는 없었다. 한동안 뮤직비디오를 통해서 그의 목소리만 들을 수 있었고 그러다보니 대중들은 조성모의 비쥬얼을 궁금해 했었고 나 또한 그러했다.

시간이 조금 지나서 TV 방송에 나오게 되었고 처음 우려와는 달리 훈남 외모의 조성모가 등장하자 그의 인기는 노래와 더불어 더 올라가게 된다.

1집에서 타이틀곡 외에 '후회' , '불멸의 사랑'까지 연속 히트를 기록하게 되면서 신인가수 조성모는 단숨에 인기 정상의 가수가 되어버린다.

외모도 외모였지만 '출발 드림팀'에서 보여주었던 그의 운동신경은 여려보이는 외모와는 다른 남자다움의 매력을 풍기면서 대중들에게 더욱 더 많은 사랑을 받게 된다.

 

 

1999년에 발표한 그의 2집 'For Your Soul'이다. 1집의 대성공 이후 그의 인기 행진은 2집에서도 그대로 이어졌다. 뮤직비디오 역시 1집과 같이 한편의 영화와 같은 스토리로 만들어졌고 타이틀곡 'For Your Soul'은 단숨에 1위를 차지하고 후속곡 '상처'역시 많은 사랑을 받게 된다.

그의 인기를 반영하듯 여러 CF도 찍었는데 이동통신 CF에서 외쳤던 '잘자 내꿈꿔'와 매실 음료 CF가 기억에 남는다.

암튼 2집까지 성공을 거두면서 조성모는 정상의 가수가 되었고 2집 활동이 끝나고 하루빨리 난 그의 3집이 나오기를 난 기다렸다. 

 

 

3집을 기다리고 있던 나에게 조성모는 2.5집을 가지고 컴백하게 된다. 리메이크 앨범이었던 2.5집은 '가시나무'라는 노래를 타이틀곡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 앨범 역시 많은 사랑을 받게 되고 내 기억으로 밀리언셀러를 기록한 앨범으로 알고 있다. 정규앨범이 아닌 리메이크 앨범으로 밀리언셀러를 기록했다는건 그때 그의 인기가 어느 정도였는지 짐작이 가는 대목이다.

 

 

2000년에 나온 조성모의 3집이다. 타이틀곡은 '아시나요'였는데 3집에서도 그의 인기는 여전했다.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서 1위를 했고 후속곡이었던 '다짐'에서는 머리를 염색하고 가죽 점퍼를 입고 댄스까지 보여주면서 대중들에게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게 된다.

한 가지 흥미로운 점은 '다음 사람에게는'이라는 노래는 원래 정재욱의 노래인데 조성모가 리메이크해서 히트하고 알려졌다는 점이다. 그렇게 3집까지 조성모는 단 한번의 실패 없이 승승장구 하게 된다.

 

 

다른 가수의 인기는 떨어질지 몰라도 조성모의 인기는 절대 떨어지지 않을 것 같던 그때 약간의 시련이 찾아온다. 소속사와의 갈등으로 마음고생을 하고 발표했던 그의 4집 앨범이다.

타이틀곡은 '잘가요 내사랑'이었는데 뮤직비디오에서는 배용준과 이나영이 나왔고 노래 역시 조성모표 발라드에서 많이 벗어나지 않는 노래였다. 하지만 방송에서 그의 모습은 전혀 볼 수가 없었고 조성모의 4집이 나왔는지 모르는 사람도 많았을 정도로 그렇게 그의 4집 활동은 흐지부지하게 끝나버리고 만다.

개인적으로 4집 노래 중에서 난 '진심'이라는 노래를 많이 좋아하는데 지금도 아쉬운건 4집때 활동이 너무 없었다는 점이다.

 

 

 

4집의 실패 때문이었을까. 한동안 조성모의 새 앨범은 만나기가 어려웠다. 그러던 중 2003년 3월에 조성모는 5집을 가지고 우리 앞에 다시 돌아오게 된다.

타이틀곡은 '피아노'였는데 뮤비에도 직접 출연했었고 한지민의 이쁘고 귀여운 모습도 기억에 남는다. 암튼 5집 '피아노'는 많은 사랑을 받게 되고 후속곡이었던 '내것이라면''사랑할때 버려야할 몇가지' 역시 사랑을 받으면서 성공적인 5집 활동을 하게 된다.

5집 활동 후에 정규 앨범은 현재까지 7집까지 발매를 했는데 조성모에 관해서는 5집까지만 적으려고 한다. 발라드 뿐만 아니라 댄스 노래 역시 좋은 노래가 많았던 조성모의 앨범.

지금 어린 친구들은 조성모에 대해서 잘 모르겠지만 그때 당시에 그의 인기는 정말 대단했었고 그의 노래 역시 대단했었는데..

머지 않은 시간에 그의 새로운 노래를 들어보고 싶다. 

 

 

'음악 > K-PO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억의 가수 에이스타일  (4) 2012.05.23
추억의 가수 자두  (2) 2012.05.12
추억의 가수 펌프  (5) 2012.05.08
추억의 가수 유니티  (2) 2012.05.03
추억의 가수 모던쥬스  (2) 2012.04.22
AND